Press Releases

KT SAT 노사랑 봉사단, 금산 지역아동 대상 명랑 운동회 개최

PRESS
2018-11-08 09:46:28

파일 공유 버튼 페이스북 공유하기 인스타그램 공유 버튼

첨부파일
-

 

 

▶ KT SAT 노사랑 봉사단·금산군 공동 ‘KT SAT 노사랑과 함께하는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가을 명랑운동회’ 사회공헌활동 진행
▶ 명랑 운동회, 금산위성센터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만족도 높아

 

국내 유일의 위성사업자 KT SAT(대표 한원식, https://www.ktsat.net)은 KT SAT 노사랑 봉사단이 금산군,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난 1일 금산위성센터에서 「KT SAT ‘노사랑’과 함께하는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가을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금산 지역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정서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KT SAT ‘노사랑’ 봉사단은 KT SAT(대표이사 한원식)과 KT SAT 노동조합(노동조합위원장 박경춘)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사내 임직원 봉사단체로, 이날 활동에는 임직원 20여 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KT SAT 노사랑 봉사단은 금산 지역 아동 230여 명을 대상으로 명랑운동회 및 금산위성센터 견학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금산위성센터에 모인 지역 아동들은 신발양궁, 풍선 릴레이, 파도 타기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된 명랑운동회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아동들은 봉사단의 안내에 따라 위성센터 곳곳을 견학하며 위성 안테나와 통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 밖에도 KT그룹희망나눔재단에서 준비한 VR 기기로 ICT 교육과 빨간밥차를 활용한 배식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명랑운동회를 진행하였다.

총 11개 금산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한 이 날 봉사활동에는 특히 박천옥 금산군청 주민복지지원실장, 곽규성 금산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 등 금산군 관계자도 함께 참여해 금산지역 아동 복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KT SAT은 2013년 분사 이후부터 금산에서 지역아동센터 물품 지원, 시설 보수 및 ICT 교육 등 지역사회 발전과 아동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에 지난해에는 금산군과 함께 금산지역 아동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가을피크닉」 활동을 진행했으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금산군과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KT SAT 한원식 대표이사는 “KT SAT 노·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시행해왔다”고 말하며 “국내 유일 위성 통신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갖고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